해외 자동차이야기/BMW,DS

2026 BMW iX: 럭셔리 EV의 재정의, 더 강력하고 더 섬세하게 다듬다!

히리사 2025. 7. 10.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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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전기 파워트레인을 겸비한 BMW iX가 2026년형으로 돌아왔습니다. 단순한 세단이 아닌, 풀사이즈 럭셔리 EV SUV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며, BMW 고유의 ‘드라이빙 즐거움’과 전기차 시대의 효율·차별화를 동시에 추구합니다.

외관 디자인

더 날렵해지고 존재감은 더 단단해졌다.

  • 새로운 xDrive45, xDrive60, M70 3개 트림 구성 (기존 xDrive50, M60 교체) 
  • 전면부는 더욱 날카롭고 슬림해진 헤드램프, 수직형 DRL, 그리고 불빛이 들어오는 ‘Iconic Glow’ LED 키드니 그릴이 인상적
  • 범퍼 및 그릴 그래픽, 22인치 휠 옵션, 블랙 외장 요소로 스포티한 인상 강화

실내 구성

공간 활용과 소재, 디지털 UX의 최고 조합

  • 12.3″ 디지털 계기판 + 14.9″ 중앙 커브드 디스플레이 조합, 최신 iDrive 8.5 기반 직관 UX 지원
  • M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 M 멀티펑션 스포츠 시트, M 가죽 스티어링, M 페달 포함 
  • 열선 및 통풍 시트, 4존 클라이밋 패키지, 열 펌프 방식 히팅, 실내 무드 조명, OTA 업데이트 & 무선 Apple CarPlay/Android Auto 모두 지원

제원 및 성능

트림 xDrive45 xDrive60 M70 xDrive
배터리 (Usable) 100.1 kWh 113.4 kWh 112.8 kWh
출력 402 hp 536 hp 650 hp (launch control 시 650hp, 811 lb-ft 토크)
0–60 mph (0–96 km/h) 4.9초 4.4초 3.6초 
주행거리 (EPA) 312 mi (약 502 km) 340 mi (약 547 km) 302 mi (약 486 km)
최고속도 200 km/h 250 km/h 250 km/h (옵션 타이어 시 155 mph 약 250 km/h)
최대 DC 충전 175 kW  195 kW  195 kW
 
  • 효율 10% 향상: SiC 인버터, 저마찰 베어링, 고효율 LED 조명 등 개선
  • 섀시: 전후 5링크 서스펜션 +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 + 리어 바퀴 스티어링, M70 모델에서는 레드칼라 M 브레이크 적용

출시일정 및 가격

  • 미국 출시: 2025년 3월~2분기 생산 개시, xDrive45 시작가 $76,325 / xDrive60 $89,675 / M70 xDrive $112,675
  • 국내 출시: 2025년 하반기~2026년 상반기 예상
  • 예상 국내 가격대:
    • xDrive45: 약 1억 2천만 원
    • xDrive60: 약 1억 4,500만 원
    • M70: 약 1억 8천만 원대

경쟁 모델 비교

모델 BMW iX xDrive60 테슬라 모델 X Longe‑Range 메르세데스 EQE SUV 600 아우디 Q8 e-tron GT
출력 536 hp 670 hp 617 hp 약 530 hp
주행거리 547 km (EPA) 약 580 km 540 km 480 km
충전속도 195 kW 250 kW 이상 170 kW 170 kW
특징 럭셔리 + 드라이빙 즐거움 성능·인프라 강점 브랜드 안락감 스포츠 세단 감성
 

✔ iX는 럭셔리한 승차감과 고성능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균형형 SUV로, 타사와 비교해도 매력 요소가 다각적입니다. 특히 M70은 성능과 플래그십 가치를 중시하는 분께 적합합니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럭셔리 SUV의 정숙함 + 전기차의 효율성을 모두 원하는 분
✅ 500 km대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을 중시하는 완성형 EV 파워 유저
✅ BMW 특유의 핸들링 감성과 브랜드 철학을 EV로 계속 이어가고 싶은 분
✅ 첨단 운전보조, 인테리어 품질, 공간 활용까지 프리미엄 옵션을 중시하는 사용자
✅ M 스포츠의 퍼포먼스와 일반자의 실용성 간 균형을 찾는 분

마무리 

2026 BMW iX는 단순한 전기 SUV가 아닙니다. 성능, 디자인, 효율, 럭셔리를 하나로 묶은 플래그십 EV SUV의 기준입니다.
xDrive45로 부담 없이 시작할 수도, M70으로 한계 없는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는 이 모델은 “BMW가 전기차로도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증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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