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대표 소형 SUV 트랙스가 2024년 세대 교체 이후, 2026년형은 색상 추가 및 마이너 변경된 버전으로 등장했습니다.
19–22인치 휠 옵션 중 ‘스포티 RS’와 오프로드 이미지의 ‘Activ’ 트림 등 다양한 개성도 여전하며, 실용성, 가성비, 최신 연결성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지만 알찬 크로스오버”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여전히 주목받는 선택입니다
외관 디자인
컴팩트 SUV에 날숨을 불어넣다
- 전장은 약 4.54m, 전고 1.56m로 도심형 소형 SUV 크기를 유지하면서 실내는 넉넉함을 보장 .
- 전면부는 늘씬한 그릴과 슬림 헤드램프, RS/Activ 트림에서 블랙 메쉬와 다채로운 컬러 액센트 제공 .
- 후면부는 단정한 테일램프와 슬로핑 루프라인, Activ 트림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SUV 특성 강조
- 2026년형부터 ‘White Sands’·‘Apex Red’ 등 신규 색상 2가지 추가, 휠 매트 옵션 변경
실내 구성
스마트와 실용의 조화
- 8″ 또는 11″ 터치스크린, 무선 Apple CarPlay·Android Auto, 기본 USB-C 2개 + 옵션 Wi‑Fi 핫스팟 .
- 7″ 디지털 클러스터, 무선 충전 패드, Bose 오디오(상위 트림), 온스타 연결 시스템 탑재 .
- 전-후석 여유로운 공간: 앞뒤 레그룸 41.9″/38.7″, 기본 25.6 cu.ft (≈725ℓ), 폴딩 시 54.1 cu.ft (≈1,530ℓ)
- 소재 품질도 예상 이상이라는 평: Reddit 이용자도 “interior is well‑built… little rattle”라 만족감 언급
“Despite the cheap price, I find that the interior is well-built… extremely happy with the vehicle.”
제원 및 성능
항목 | 사양 |
엔진 | 1.2L 터보 I3 ECOTEC |
출력/토크 | 137hp / 162 lb-ft (≈219Nm) |
변속기 | 6단 자동 |
구동 방식 | 전륜구동 (FWD, AWD 없음) |
0–60mph | 약 8.6초 테스트 기록 |
연비(EPA) | 28/32/30 mpg (도심/고속/복합) |
서스펜션 | 전륜 맥퍼슨, 후륜 토션빔 |
안전 | 자동 긴급제동, 차선 유지·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풀 패키지 ADAS 옵션 |
금번 모델은 업데이트 외 주요 하드웨어는 동일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일부 여전히 끊김이나 버그 경험 있다는 Reddit 사용자 조언도 있습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 생산지: 한국 창원 공장 → 2026년 7월부터 출하 시작
- 미국 시장 가격(예상):
- LS 약 $21,400
- LT 약 $23,900
- RS / Activ 트림 $28,000 ~ $30,000
- 국내 도입 가능성: 현재 미정이나 창원 생산으로 수입 가능성 있음 (국내 출시는 결정 사항 아님).
경쟁 모델 비교
모델 | 쉐보레 트랙스 | 현대 코나 | 혼다 HR‑V | 닛산 킥스 |
출력 | 137hp | 201hp | ≈158hp | ≈125hp |
구동 | FWD | FWD/AWD | FWD/AWD | FWD/AWD |
0–60mph | 8.6초 | ≈7.5초 | ≈8.5초 | ≈9초 |
연비 | 30mpg | 32mpg | 28mpg | 30mpg |
적재량 | 54 cu.ft | ≈45 cu.ft | ≈63 cu.ft | ≈60 cu.ft |
✔ 트랙스는 가장 저렴한 가격대에 균형 잡힌 실내 공간, 안전·기술 패키지가 특징이며 특히 FWD 기반 컴팩트 SUV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첫 SUV를 가성비 좋게 선택하고 싶은 분
✅ 도심+고속 주행 위주로 효율과 스마트 편의기능을 중시하는 분
✅ 무리 없는 출력에 넉넉한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이 중요한 1~2인 가구
✅ ADAS 안전 기능 및 연결성을 합리적 가격에 갖추고 싶은 실속파
✅ AWD 없이도 무방한 도시 거주자, 눈 길 드라이브는 자주 안 하는 분
마무리
2026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작지만 알찬” SUV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기본형의 좋은 실내 품질과 5인승 공간성, 안전·편의 옵션, 그리고 저렴한 가격은
“첫 SUV, 실용성과 스마트함으로 시작하기 좋은 선택”이라는 인상을 강하게 남깁니다.
“AWD는 필요 없어, 도심·고속 중심으로 효율 관리 중시”라면 트랙스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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